School violence measures and welfare policies for teenagers > 실습일지

본문 바로가기


실습일지

School violence measures and welfare policies for teenagers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4 20:52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 대책 및 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hwp




여기에서 폭력에 관한 theory(이론)은 사회·문화적, 정신·심리적, 철학적, 다인적인 접근의 네 가지로 구분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생물학적, 심리적, 문화적, 사회적으로 처한 상황을 파악하고 여건을 분석하여 청소년을 포괄적으로 이해하여야 하는데 어떤 단일 결정론이나 감정적으로 접근해서는 문제의 근본적 이해와 원인규명이 부정확하여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기는 어렵다.
학교폭력 대책 및 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에 대한 글이며,학교폭력의 정의와 학교폭력의 범주 등에 관한 글입니다. 자식이 잘못하면 부모한테 맞아야 되며 의견이 다르고 갈등이 생기면 부부간에도 욕을 하고 때릴 수 있다는 폭력에 대한 의미와 가치가 전통적으로 왜곡되어 왔다.

1) 사회·문화적 접근
우리 사회는 전통적으로 오랫동안 폭력을 묵인하고 수용하는 당위적 규범에 익숙해져 있으며 폭력을 조장시키는 사회 체제가 다양하게 방치되어 있따 먼저 가정을 살펴보면 부부 싸움은 칼로 물 베기라는 식의 관념이다. 학교에서도 학생지도를 위해서 체벌은 사랑의 매로 둔갑되어 용인되어 왔다. 예전 이경실 사태 역시 이러한 분위기가 반영되었다고 볼 …(투비컨티뉴드 ) 수 있따 가정에서 부부 또는 형제 사이에서 벌어지는 폭력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므로 학생 대부분은 폭력에 쉽게 익숙하게 되었고 자신의 생활 속에 폭력은 자연스럽게 존재하는 것으로 느끼게 되었다. 그러나 영국은 학생에 대한 교사의 체벌을 법으로 금지하고 있따 사랑의 매에 대한 기준과 학생체벌은 심도 있게 논의하여 그것이 폭력이 아닌 수준에서 용인되어야 할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학교폭력대책및청소년을위한복지정책
School violence measures and welfare policies for teenagers
학교폭력 대책 및 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에 대한 글이며,학교폭력의 定義(정이)와 학교폭력의 범주 등에 관한 글입니다.학교폭력대책및청소년을위한복지정책 , 학교폭력 대책 및 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인문사회레포트 ,




%20대책%20및%20청소년을%20위한%20복지정책_hwp_01_.gif %20대책%20및%20청소년을%20위한%20복지정책_hwp_02_.gif %20대책%20및%20청소년을%20위한%20복지정책_hwp_03_.gif %20대책%20및%20청소년을%20위한%20복지정책_hwp_04_.gif %20대책%20및%20청소년을%20위한%20복지정책_hwp_05_.gif %20대책%20및%20청소년을%20위한%20복지정책_hwp_06_.gif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학교폭력 대책 및 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hwp( 90 )




순서



I. 서 론

1. 학교폭력의 concept(개념)
1) 협의의 정의
2) 광의의 정의
3) 학교폭력의 정의와 학교폭력의 범주

II. 본 론

2. 학교폭력의 theory(이론)적 검토
1) 사회 문화적 접근
2) 정신 심리적 접근
3) 철학적 접근
4) 다인적 접근

3. 학교폭력의 유형
1) 폭력
2) 따돌림
3) 따돌림을 당하는 형태로 본 유형
4) 집단의 크기와 역동성으로 본 유형

4. 학교폭력의 폭력의 발생원인
1) 개인적 심리적 요인
2) 가정환경 요인
3) 학교환경 요인
4) 사회환경 요인
5) 청소년 폭력의 보호요인

5. 학교폭력의 피해자 및 가해자 特性(특성)

6. 학교폭력의 징후 및 문제
1)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징후
2) 학교폭력의 문제

7. 학교폭력의 실태(實態) 및 사례(instance)

8. 학교폭력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복지정책

9. 학교폭력 청소년을 위한 복지실천

10. 학교폭력의 근절은 위한 접근 plan
1) 외국사례(instance) 미국 영국

11. 학교폭력 분노조절 program

12.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III. 결 론

○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1) 학생간 폭력에 대한 시각 전환
2) 학생간 폭력에 예방을 위한 한경 조정 plan
3) 폭력 청소년 당사자를 위한 원조 plan


따라서 학교폭력도 광의적인 견해에서 접근해 보면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 양태중의 하나이다. 학교폭력 문제는 균형 있고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

설명
다.

실습일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partment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partment.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