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T > 서식

본문 바로가기



서식

ESST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4 20:52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중간 시험 정리.hwp




이 concept(개념)에서는 그동안 연구를 통해 발전을 거듭한 교육공학의 다양한 영역뿐 아니라 현장에서 실무를 통해 교육공학을 발전시킨 전문직의 역할과 위상을 잘 반영하고 있다아 또한 이 concept(개념)에서는 교육공학은 교수공학이라는 용어와 상호 교환하여 사용가능하며…(생략(省略)) 며, 오히려 교수공학이 인간학습의 문제에 보다 초점을 맞춘 의미의 용어로 교수공학이 보다 적절하다고 언급하고 있으나 기본적으로 두 용어를 동의어로 간주하여도 좋다고 부연하였다.







ESST

1.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를 교육공학(과정) 측면에서 비교하기.(특징, advantage, 단점 요약 또는 표로 비교해도 된다 )

2. 교육공학의 정의(定義)(AECT, 1940년 기준)

3. 라이거스와 메릴의 교수변인

4. ID, ISD 이론정의(定義)

5. ADDIE 이론

6. Keller 학습동기 설계이론

7. ASSURE 모형

8. 컴퓨터 관련 매체

1.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를 교육공학(과정) 측면에서 비교하기.(특징, advantage, 단점 요약 또는 표로 비교해도 된다 )

+ Internet
* 행동주의 대 인지주의
- 행동주의 : 학습은 조건과 행동의 연합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학습의 통제는 결국 학습자의 외부에 있으며, 이러한 통제의 결과는 예측 가능하다고 설명(explanation)하고 있음.
- 인지주의 : 관심의 초점이 외부적인 행동이 아닌 학습자 내부에서 일어나는 인지과정, 즉 학습자들이 어떻게 정보를 받아들이고, 해석하고,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관심이 있음.
+ Book

2. 교육공학의 정의(定義)(AECT, 1940년 기준)

+ Internet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定義)는 다수의 학자들에 의해 수order (차례) 제시된 적이 있다아 그 중에서도 최근 학계에서 인정받는 concept(개념)은 미국교육공학회(AECT)에서 정리한 것이다.
%20중간%20시험%20정리_hwp_01_.gif %20중간%20시험%20정리_hwp_02_.gif %20중간%20시험%20정리_hwp_03_.gif %20중간%20시험%20정리_hwp_04_.gif %20중간%20시험%20정리_hwp_05_.gif %20중간%20시험%20정리_hwp_06_.gif


설명
[교육공학]교육공학중간시험요점



교육공학 중간 시험 정리에 대한 글이며,라이거스와 메릴의 교수변인 등에 관한 글입니다.
첫째, 학습을 위한 교수공학이다.
둘째, 과정과 자원으로서의 교수공학이다.
AECT는 교수공학을 ‘학습을 위한 절차와 자원을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하는 이론과 실제’라고 정의(定義)한다. 이렇게 정의(定義)되었을 때 교수공학은 다음과 같은 몇가지 특징을 내포한다.[교육공학]교육공학중간시험정리 , 교육공학 중간 시험 정리기타시험족보 ,

,기타,시험족보

시험족보/기타
교육공학 중간 시험 요점에 대한 글이며,라이거스와 메릴의 교수변인 등에 관한 글입니다.

Download : 교육공학 중간 시험 정리.hwp( 31 )



순서

다.

서식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partment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partment.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