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ing characteristics of infant incubator development characteristics (including infant development features and childhood development characteristics) > 솔루션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Developing characteristics of infant incubator development characteris…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4 20:52

본문




Download :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hwp





? 타인으로부터 독립적인 존재가 되기를 원하며, 모든 것을 소유하려한다.
? 24개월경에는 두 단어가 연결되는 서투른 문장이 나타난다.
? 5세 정도가 되면 빠른 속도로 뒤로 걷기가 가능하고, 달리기에서도 민 첩성과 속도감을 나타내며, 깡충깡충 뛰기를 할 수 있따
? 대소근육 기능이 정교화되고 세련되어진다.
인지발달
? 주의 집중력의 증진을 보이고, 세부적인 부분과 실제적인 것에 관심을 가지며, 보다 확장된 역할놀이의 特性(특성)을 보인다.
? 원과 같은 형태를 그리기 처음 하며, 집이나 형체를 갖춘 그림을 그리기 처음 한다.
? 아직 물건을 서로 나누거나 次例(차례)를 지키는 데 어려움을 나타낸다.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特性(특성)

1.영아기 발달 特性(특성)

영 역
발 달 특 성
신체발달
? 움직임이나 이동성에 있어 보다 유연해지고 안정된다
? 눈과 손의 협응이 정확해지고, 구슬꿰기, 블록 쌓기, 옷 입기 등을 할 수 있따
? 자신의 신체를 생각한 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되고, 숟가락을 사용하여 혼자 먹는 것이 가능하며, 포크 사용법을 배울 수 있따
? 24개월경이 되면 배변 훈련을 위한 충분한 근육 통제력이 생긴다.
? 책을 좋아하고, 상상놀이를 즐기게 된다
? 긁적거리기가 점점 발달하고, 선 긋기를 할 수 있게 된다
사회·정서
발달
?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강하게 표시하고, 욕구와 충동이 강하며 유머 감각을 보이기도 하며, 상상적인 것에 대해 두려움이 나타낸다.
? 자기통제력이 증진된다



2. 3세 유아의 발달 特性(특성)


영 역
발 달 특 성
신체발달
? 발을 보지 않고 걷기, 뒤로 걷기, 균형 잡힌 보폭으로 달리기 및 방향을 바꾸고 멈추는 것을 잘할 수 있따
? 영아기에 비해 협응 능력이 발달한다.
? 열정적인 감정을 나타내기도 하며, 즐거움과 기쁨 및 유머감각도 나타
난다.
? 소근육 운동 능력에 있어서는 큰 구슬 꿰기 등의 활동이 가능하나 소근 육 협응이 많이 요구되는 활동에서는 쉽게 피로감을 느낀다.
언어발달
? 어휘력의 증진을 보이고, 단어 구성이나 의미에 있어 과일반화의 경향 을 띤다.
인지발달
? 아직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며, 자신의 관점에 서…(drop) 인식하는 자기중심성을 갖고 있따
? 자신의 이름, 연령, 성별을 인식하고 있으며 색깔을 구별할 수 있따
? 과거와 미래를 알고, 어제와 내일을 안다.
인지발달
물건을 분류하고, 양ㆍ수ㆍ공간ㆍ시간 등의 개념에 대한 제한적이지 만 사고의 발달이 처음 된다
대상 영속성, 지연된 모방 활동이 완전하게 형성되고, 상징 기능의 발 달이 처음 된다
소유한 물건들에 관한 물리적인 지식, 연관성에 관한 논리ㆍ수학적 지식, 임의적인 사회적 지식을 계속 형성하게 된다
언어발달
어휘가 폭발적으로 팽창하는 시기이다.
? 보다 발전된 문장 구조를 사용하기
설명
영아기발달특성,연령별발달영역별영유아기발달특성,유아기발달특성,유아기발달,영아기신체발달,사범교육,레포트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 ,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사범교육레포트 , 영아기발달특성 연령별발달영역별영유아기발달특성 유아기발달특성 유아기발달 영아기신체발달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特性)(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_hwp_01_.gif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_hwp_02_.gif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_hwp_03_.gif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_hwp_04_.gif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_hwp_05_.gif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_hwp_06_.gif



다.


Download :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hwp( 76 )


순서


Developing characteristics of infant incubator development characteristics (including infant development features and childhood development characteristics)






레포트/사범교육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特性(특성)(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
1.영아기 발달 特性(특성)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2. 3세 유아의 발달 特性(특성)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3. 4ㆍ5세 유아의 발달特性(특성)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特性(특성)
1.영아기 발달 特性(특성)
영 역
발 달 특 성
신체발달
움직임이나 이동성에 있어 보다 유연해지고 안정된다
눈과 손의 협응이 정확해지고, 구슬꿰기, 블록 쌓기, 옷 입기 등을 할 수 있따
자신의 신체를 생각한 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되고, 숟가락을 사용하여 혼자 먹는 것이 가능하며, 포크 사용법을 배울 수 있따
24개월경이 되면 배변 훈련을 위한 충분한 근육 통제력이 생긴다.
? 간단한 성인의 요청에 따를 수 있고, 때때로 큰 아이처럼 대접받기를 원하나 여전히 순간순간 영아기 행동을 나타낸다.
언어발달
? 4세 유아의 어휘력은 4,000-6,000단어 정도로 확장되며, 추상적인 용 도에 보다 관심을 가진다.
인지발달
? 물건을 분류하고, 양ㆍ수ㆍ공간ㆍ시간 등의 개념에 대한 제한적이지 만 사고의 발달이 처음 된다
? 대상 영속성, 지연된 모방 활동이 완전하게 형성되고, 상징 기능의 발 달이 처음 된다
? 소유한 물건들에 관한 물리적인 지식, 연관성에 관한 논리ㆍ수학적 지식, 임의적인 사회적 지식을 계속 형성하게 된다
언어발달
? 어휘가 폭발적으로 팽창하는 시기이다.
? 자신의 능력의 한계를 인식하기 처음 하여 위험한 상황을 인식하기 처음 한다.
? 손유희나 운율이 반복되는 노래를 좋아하며, 누가, 무엇을, 어디에서, 왜 와 같은 질문을 많이 하고, 언제ㆍ어떻게와 같은 질문의 반응에는 혼동 을 나타낸다.
? 간혹 현재 상황을 잊고, 보다 흥미로운 부분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따
사회·정서
발달
? 또래와의 이전 경험에 의존하여 또래와의 놀이에서 방관자적 견지에서 지켜보기, 또는 병행놀이와 연합놀이를 한다.




3. 4ㆍ5세 유아의 발달特性(특성)

영 역
발 달 특 성
신체발달
? 발뒤꿈치에서 발가락으로 내딛는 일반적인 성인 걸음으로 걸을 수 있으 며, 달리기를 잘한다.

솔루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partment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partment.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