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Marketing Failure Examples, Sports Marketing Strategies, Sports Marketing Failure, Marketing Failure Examples > 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Sports Marketing Failure Examples, Sports Marketing Strategies, Sports…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4 20:52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pptx




설명

순서



,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_pptx_01_.gif ,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_pptx_02_.gif ,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_pptx_03_.gif ,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_pptx_04_.gif ,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_pptx_05_.gif ,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_pptx_06_.gif



스포츠마케팅실패事例(사례),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事例(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 ,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 스포츠마케팅전략 스포츠마케팅실패 마케팅실패사례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pptx( 98 )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실패,마케팅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스포츠 마케팅 실패 사례
_SLIDE_2_
The top 8 Olympic marketing
올림픽
세계적인 관심을 끄는 스포츠축제
IOC, 각국 체육기관, 공공기관, 기업, 방송국, 선수 등 의 마케팅에 중요한 요소가 됨

부정적 효과(效果)의 가능성

엄청난 마케팅 효과(效果)
_SLIDE_3_

The top 8 Olympic marketing screw-ups
배경
: 1995년 애틀랜타 올림픽

요인
: 애매모호한 마스코트

내용
Izzy : Whatizit(What is it)의 줄임말
정체성 없는 마스코트
→ 당시 각종 언론들의 조롱과 비난
→ 최악의 마스코트로 평가

_SLIDE_4_

The top 8 Olympic marketing screw-ups
배경
: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요인
: 부족한 준비로 인한 관중이 없는 올림픽

내용
올림픽의 시초인 그리스
- 약 100여년 만에 다시 열린 올림픽은 대회 준비도 흥행도 최악
→ 대회 직전까지 경기장의 건설은 끝나지 않았었고, 페인트가 마르지도 않은 상태에서 경기를 진행
→ 올림픽 개최지 아테네보다 그리스 내 다른 관광지가 더 많은 관광수익을 얻음
→ 그리스의 경제침체 악화
_SLIDE_5_

The top 8 Olympic marketing screw-ups
배경
: 2004아테네 올림픽

요인
: 무너진 드림팀에 대한 기대치

내용
: 꿈의 NBA멤버(1992년 마이클조던, 찰스 바클리, 매직 존슨 등) 의 올림픽 참가
→ 드림팀이라 불리우며 최고의 경기력과 흥행

: 2004년 카멜로 앤써니, 팀 던걸, 르브론 제임스 등이 참여한 미국 팀은 아르헨티나에게 준결승에서 패배
→ 미국과 NBA , 스폰서 기업인 리복 측의 마케팅 전술에 큰 손실

_SLIDE_6_

The top 8 Olympic marketing screw-ups
배경
: 2006년…(skip) 토리노 올림픽

요인
: 선수의 무책임한 행위로 인한 이미지 하락

내용
: 알파인 스키의 스타 ‘보드 밀러’
경기 외적인 구설수 발언
금메달을 기대하던 토리노 올림픽에 앞서 ‘메달에는 별로 연연해하지 않고 단순히 즐기러 토리노에 왔다’고 발언
스키 도중 음주 등
신성한 올림픽 정신에 반하는 행동
저조한 경기성적 → 스폰서 기업(나이키와 비자)의 마케팅에 타격

다음 벤쿠버 경기에서 명예회복 한
‘Bode Miller’
_SLIDE_7_

The top 8 Olympic marketing screw-ups
배경
: 2000년 시드니 올림픽

요인
: TV광고에 대한 잘못된 컨셉

내용
미국의 중장거리 육상 스타 ’수지 해밀턴’
시드니 올림픽 즈음 나이키 광고 촬영
‘Why Sports You`ll live longer.’ TV광고로서 너무 과격하고 선정적인 컨셉
→ 비난을 받고 얼마 방영하지 못하고 폐기처분조치

http://www.youtube.com/watchv=ljItuZevzRQ&feature=player_embedded- 동영상
_SLIDE_8_

The top 8 Olympic marketing screw-ups
배경
: 1988년 서울 올림픽

요인
: 선수의 부정행위로 인한 이미지 타격

내용
세기의 대결로 주목 받았던 ‘벤 존슨’, ‘칼 루이스’ 서울올림픽 100m 대결 : 벤 존슨의 승리
→하지만, 약물복용 사실로 메달 박탈
단순히 한 선수의 약물복용 사례로 치부하기에는 사건올림픽의 순수성과 그 정신에 너무나 큰 악영향

벤 존슨
칼 루이스
_SLIDE_9_

The top 8 Olympic marketing screw-ups
배경
: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요인
: 앰부시 마케팅의 패해

내용
: 올림픽 歷史상 가장 강력했던 미국 농구 대표팀 으로,
리복과 스폰서 계약 체결 → 리복 유니폼을 착용

하지만
Sports Marketing Failure Examples, Sports Marketing Strategies, Sports Marketing Failure, Marketing Failure Examples
다.

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partment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partment.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